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부천상공회의소

대한상의포토뉴스

대한상의포토뉴스 상세보기
제목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접견
작성일 2021.05.12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5.12(수) 상의를 방문한 문승욱 산업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문승욱 산업부 장관은 새로 취임해 산업·통상·에너지 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경제계 의견을 듣기 위해 처음으로 대한상의를 방문했다.

이날 최태원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중차대한 시기에 전문성과 경험을 두루 갖춘 분이 산업부 장관으로 취임해 경제계도 환영”한다며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최 회장은 동시에 “하루빨리 내수가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늘어나 국민 모두가 일상을 되찾기를 희망”한다며 “미래산업 선점을 위한 국가간 경쟁에서 기업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정부도 탄소중립, ESG 확산 등 새로운 환경변화에 유연하고 적극적인 산업정책을 펼쳐달라”며 신임 장관에 대한 산업계 기대와 바람을 함께 전달했다.

문 장관은 “최근 수출, 투자를 중심으로 우리 경제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중이긴 하지만, 탄소중립 실현, 디지털 전환, 미중 갈등 확산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커다란 전환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하며 ①선제적 기술혁신과 핵심인력 양성 ②탄소중립 산업대전환 전략, 업종별 디지털 전환 대책 ③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면담에서 문장관은 이청득심이라는 사자성어를 인용하며 “산업계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산업계가 공감할 수 있는 현장으로부터 나오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산업부는 정부내 기업지원 플랫폼이 되고 상의는 업계를 대변하는 플랫폼이 되어 서로 소통의 연결고리를 맺자”고 제안했다.



이전글, 다음글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미국 방문 활동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접견
서울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

부천상공회의소

(우)14611 경기도 부천시 장말로 289 (심곡동)

Copyright (c) 2017 bucheo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