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부천상공회의소

대한상의포토뉴스

대한상의포토뉴스 상세보기
제목 ‘혁신성장 옴부즈만’ 출범식
작성일 2018.01.15

대한상의-기재부 ‘혁신성장 옴부즈만’ 본격 출범


  - 15일(월) 상의회관서 출범식 개최... 김동연 부총리,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참석 ‘혁신성장 옴부즈만’ 위촉
  -  혁신성장 옴부즈만에 박정호 SKT 사장 ․ 조광수 연세대 교수 위촉... ‘기업 혁신성장 현장애로’ 해소 지원
  - 대한상의·기재부, 민관합동 ‘혁신성장 옴부즈만 지원단’ 설치... ‘혁신 지원 위한 규제개선’ 본격 추진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옴부즈만’이 본격 출범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기획재정부(장관 김동연)는 15일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혁신성장 옴부즈만 출범식’을 개최했다.

 

혁신성장 옴부즈만 출범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김동연 부총리가 참석해 ‘혁신성장 초대 옴부즈만’으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조광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를 위촉했다.

 

초대 ‘혁신성장 옴부즈만’으로 위촉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조광수 연세대 교수는 오늘 15일부터 21년 1월 14일까지 3년간 활동한다. 옴부즈만 지원단장은 기재부 혁신성장정책관과 대한상의 경제조사본부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혁신성장 옴부즈만은 기업이 혁신현장에서 실제로 느끼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혁신 지원을 위한 규제개선을 본격 추진하는 등 정부와 혁신현장의 민간기업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업·전문가 등의 건의·애로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접수, 해결, 점검’하는 상시 기업애로 해소체계를 구축하고 분기별로 추진성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대한상의와 기재부는 혁신성장 옴부즈만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상의 내에 민관합동 지원단을 설치하고, 양 기관 파견직원이 해당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15일 오후부터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들의 혁신성장 관련 건의․애로사항 접수가 가능하다. 홈페이지내(www.korcham.net) ’혁신성장 옴부즈만‘ 코너에서 직접 건의하거나, 대표 이메일(ombudsman@korcham.net)을 통해 건의할 수 있다.

 

지원단에서는 향후 제공되는 정보범위 확대․메일링 시스템 등 의견수렴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현장방문, 기업인․전문가 간담회 개최 등 오프라인을 통한 건의사항 접수도 병행하여 기업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한-몽골 비즈니스 포럼
‘혁신성장 옴부즈만’ 출범식
산업혁신운동 우수기업 현장방문

부천상공회의소

(우)14611 경기도 부천시 장말로 289 (심곡동)

Copyright (c) 2017 bucheoncci, All Right Reserved.